한국국제대! 강한 대학으로 우뚝서다
작성자 김주남 조회수 1062
등록일 2013-10-0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차트_1.jpg

□ 취업률 전국 8위 영남권 3위

□ 대부분의 지표가 큰폭으로 상향

□ 내실화를 넘어 강한대학으로 탈바꿈

 

한국국제대학교가 내실 있는 대학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한국국제대는 급변하는 교육현실 속에서 스스로 변화를 통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고 5강(强) 대학으로 변화하고 있다.

 

학령인구 감소와 교육부의 대학 구조조정 시도 등 외적 요인과 법인 교체를 통한 내적 요인 등 여러 악재 속에서 스스로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의식이 교직원들 사이에 일어나면서 대학이 정상화를 넘어 명문대학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한국국제대학교는 외부 전문컨설팅을 통해 대학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학사구조조정과 교육여건 개선 등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마스터플랜을 제시하고, 취업률과 충원율 등 기본적인 지표는 물론 교육비환원율, 학사관리 등 학생들의 교육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에도 열정을 쏟아붙고 있다.

 

작지만 강한대학을 목표로 한국국제대학교의 대대적인 변화와 노력으로 인해 대부분의 지표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한국국제대 취업률의 경우 2013년 취업률(대학·산업대학 라그룹[졸업자 1000명 미만])이 68.2%로 전국 평균 59.3%를 크게 웃돌며 부산, 울산, 경남, 제주 3위, 전국 8위를 기록하였다.

 

장학금 지급률은, 2013년 지급률이 24.7%로 2012년 13.9%보다 10% 넘는 지급률을 보이고 있었다. 이는 기존의 장학금 제도와 함께 학업성공포인트 장학금 등 신규 장학제도 도입 등 학생 서비스를 대폭 개선하게 된 결과이다.

 

뿐만 아니라, 재학생 충원율은 96.8%로 전년 대비 4.4% 상승하였고, 전임교원확보율은 68.1%, 교육비환원율은 134.2%를 기록하는 등 모든 지표값이 상승하였다. 특히 교육비환원율은 전년 대비 13% 상승하여 교육 내실화를 위해 크게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국제대의 대부분의 지표가 상승한 것은 철저하게 실용 중심 학과와 희소가치가 높은 학과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믿음을 심어주는 과감한 투자와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학업성공포인트 장학금을 비롯해서, 해외취업 및 해외인턴십을 통한 국제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활성화 등 한국국제대학교만의 장점을 계발하면서 타 대학과의 차별화 등 대학중심 경영으로 강한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