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로 선진 의료 기법을 배우러 갑니다. (13-08-28)
작성자 김주남 조회수 937
등록일 2013-10-0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IMGP1582.jpg

□ 대학글로벌현장학습을 통한 국비 인턴십 선정

□ 18주간 호주 물리치료 전문병원에서 선진 기법 교육 기회

 

한국국제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13 대학글로벌현장학습’에 선정되어 국비로 호주에 물리치료 인턴십을 실시하게 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학글로벌현장학습은 대학생에게 다양한 글로벌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핵심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써, 전국에서 100명 내외로 선정하여 전액 국비로 파견하는 프로그램이다.

  
그 주인공은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최완석) 최윤정(3년)으로 호주 채스드우드 물리치료 전문병원에서 18주 동안 선진 물리치료 기법을 교육 받게 된다.

  
최윤정 학생은 대학글로벌현장학습 선정을 위해 1년 전부터 토익 등 언어능력 향상과 학점 관리 등 능력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으며, 교수님들과의 멘토링 교육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대학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 선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한편, 한국국제대학교는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염할 수 있도록 ‘학업성공포인트 장학제도’를 국내최초로 도입하여 전공은 물론, 취업활동, 자격증 취득, 외국어 능력 향상 등 다양한 항목에 포인트를 부여하여 이 포인트를 금액으로 환산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최윤정 학생도 대학글로벌현장학습을 준비하면서, 성적과 외국어 능력이 크게 향상되어 국비로 글로벌 현장학습을 받는 기회는 물론 학업성공포인트 장학제도를 통한 추가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최윤정 학생은 “앞서 호주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선배들의 조언과, 교수님의 맨토링이 이번 선정에 큰 힘이 되었다”다는 소감과 함께, “후배들도 미리 준비해서 도전했으면 좋겠다. 굳이 합격하지 않더라도 도전하는 것 자체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